시스템 | 살인 제도
울티마 온라인에서는 살인 제도가 존재합니다. 이는 다시 말해, 게임 내에서 다른 플레이어를 살해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다만 이런 행위는 오직 펠루카 규칙이 적용되는 대륙 또는 지역에서만 진행되며, 트라멜 규칙이 적용되는 대륙 및 장소에선 다른 플레이어를 해치거나 물건을 훔칠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지만 시즈 페릴러스나 무겐 샤드와 같이 베테랑 샤드의 경우에는 모든 장소가 펠루카 규칙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해당 샤드에서 게임을 하려고 한다면 항상 뒤를 조심해야 할 겁니다.
살인 제도의 이해를 위한 안내서
펠루카나 펠루카 규칙이 적용되는 다른 지역에서 선량한 (파란색 이름) 캐릭터를 공격하는 행위는 살인으로 간주됩니다. 피해자가 죽기 전까진 범죄자로 표시되며 일정 시간이 지나면 돌아오지만, 사망할 경우 누가 시작했느냐 혹은 누가 마지막 일격을 가했느냐에 관계없이 죽음에 관련된 자들은 살인죄로 간주됩니다. 이는 애완동물이나 소환수가 공격한 행위도 포함됩니다.
살해당한 캐릭터는 살인죄를 신고할 수 있으며, 신고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접수됩니다. 만약 다섯 번 이상의 살인죄로 신고를 당했다면 살인자로 간주돼 다른 사람이 알아보고 이에 따른 불이익으로 이름이 붉은 색으로 표시됩니다. 만약 트라멜 규칙 지역에 있는 상황에서 이 상태가 되면 자동으로 즉시 펠루카로 이동됩니다.
불이익
- 귀환, 순례, 차원문 여행 주문이나 공용 문게이트를 이용해 트라멜 규칙이 적용되는 대륙으로 갈 수 없게 됩니다.
- NPC 상인은 물건을 판매하지 않게 됩니다.
- '미덕'을 얻거나 미덕 능력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 누구든 살인자를 공격하더라도 범죄자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 경비병 보호 지역에서 공격당하더라도 경비병이 지켜주지 않습니다.
- 방랑 치료사가 부활시켜주지 않게 되며, 부활을 받으려면 몬데인의 사제를 찾아야 합니다.
- 미덕의 사원 역시 부활시켜주지 않으며, 부활을 받으려면 혼돈의 사원으로 가야 합니다.
- 애완동물 및 소환수는 '붉은 이름' 상태를 공유하게 되며, 이들 역시 다른 이들에게 범죄자 표시 없이 공격받을 수 있습니다.
살인자들은 펠루카 규칙이 적용되는 지역 내에 있는 마을에 들어갈 수 있으며, 은행 게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비병 보호 지역인 마을 내에서 누굴 공격하면 경비병이 즉시 저지할 겁니다.
살인 횟수
살인 횟수엔 단지와 장기라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다른 플레이어를 살해할 경우 단기와 장기 살인 횟수를 받게 됩니다.
단기
- 플레이 시간 8시간마다 한 개의 살인 횟수가 사라지지만, 이때 또 살인을 저질러선 안됩니다.
- 살인을 또 저지르게 되면 살인 횟수가 1건 추가되며, 기존 살인죄 타이머도 초기화됩니다.
장기
- 플레이 시간 40시간마다 한 개의 살인 횟수가 사라지지만, 이때 또 살인을 저질러선 안됩니다.
- 만약 5회 이상의 장기 살인 횟수가 중첩되면 "붉은 이름" 상태가 됩니다.
- 장기 살인 횟수는 항상 단기 살인 횟수와 같거나 더 많습니다.
- 살인을 또 저지르게 되면 살인 횟수가 1건 추가되며, 기존 살인죄 타이머도 초기화됩니다.
상태 확인하기
현재 살인죄 상황을 확인하려면 "범죄 상태 확인 (I must consider my sins)"이라고 말하면 현재 단기와 장기 살인 횟수에 대한 정보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사면

게임 내엔 '사면장'이 두 종류가 있습니다. 6단계나 7단계 보물 궤짝에서 희귀한 확률로 전리품으로써 얻을 수 있는 위조 사면장은 한 건의 살인죄를 없애줍니다.

위조된 왕실 사면장은 더 효과가 크며, 캐릭터의 모든 살인죄를 없애줍니다. 이 물품은 악덕 대 미덕에 참여해야 은화로 구매할 수 있지만, 사용하는 건 제한이 없이 아무 살인자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본 내용은 UO.com의 위키를 내용을 옮긴 것입니다. 원문으로 보시고 싶다면 이곳을 참고해주세요. |





